본문 바로가기
생생리뷰통 운영 일지/운영 꿀팁

티스토리, 다음/카카오톡 유입수가 갑자기 줄은경우 대처방법

by 생생함의 끝판왕 2017. 1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생함의 끝판왕, 생생리뷰통입니다.




최근 갑자기 블로그 투데이가 급감하게 되어 너무 당혹스러웠는데요,

(제가 말하는 급감은, 전날기준 투데이가 반으로 줄은 정도입니다.)


일시적으로 투데이가 줄은거겠지...하고 좀 더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일주일내내 투데이가 반토막난 상태로 유지되드라구요ㅠㅠㅠ


너무 속상하고, 왜이러는 건지 답답했습니다.

그런데 유입경로를 보니까, 이전과는 다르게 확연히 다음/카카오 유입이 줄은게 보였습니다.



갑자기 블로그 투데이가 줄어들었다면, 티스토리 유입경로를 가장 먼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저처럼 다음/카카오톡의 유입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음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겨주시면 되는데요,


다음, 티스토리 문의하기 : https://cs.daum.net/question/173.html


문의내용에는 "갑자기 투데이가 줄어들어서 유입경로를 확인해보니, 다음/카카오톡 유입수가 현저히 줄었다. 확인해달라" 였습니다.


그리고 약 2일정도 기다리면 아래와같이 답변이 메일로 옵니다.



답변 내용을 보면, 최근 성인이나 상업적인 블로그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어서 블로그 규제가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품질 정책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즉시 삭제가 되거나 혹은 스팸을 차단하는 알고리즘방식에 의해
언제든지 노출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품질 정책"은 다음 내부 규정에 의해 공개할 수 없다고 해요.ㅠㅠ

갑자기 블로그 노출이 안되면 정확한 원인을 알수가 없으니... 언제든지 다시 같은 상황이 반복될 수 있다는 건데요,
그저 추측만 할 수 있다는게 답답하지만, 어쩔수 없지요.ㅠㅠ

저같은 경우에는 기존 블로그 컨텐츠 약 70개 가량에 광고 삽입 작업을 단시간에 했었어요.
한번에 다량의 컨텐츠를 수정하거나, 한번에 광고를 넣는 작업이 있어서 그런거 같기도 합니다.

이게 말로만 듣던 블로그 저품질현상인가 하고 걱정을 많이했는데, 다행이도 저품질은 아니였네요.ㅠㅠ




그리고 내 블로그가 다음에서 잘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알려드릴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 사진처럼 다음 검색창에 내 블로그 주소를 검색하고, [블로그] 메뉴를 클릭하면 제가 등록한 모든 게시글이 노출이 됩니다. 

[뉴스]메뉴 버튼 하단에 보시면, 총 노출되는 컨텐스 수가 나오는데요.

티스토리 전체 업로드된 컨텐츠수랑 비교해서 차이가 있다면, 일부 컨텐츠는 노출이 안되고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가 아무 문제가 없다면, 다음 고객센터에 문제의 컨텐츠 url을 작성해서, 정상노출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 검색 수 급감, 또는 카카오톡 검색 수 급감이 된다면 위 방법으로 해주시면 될 거 같고,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이나, 검색 수/유입 수 떨어지는 현상은 다음과 마찬가지로 고객센터에 문의하는게 가장 정확할 듯 싶습니다.



궁금하신점이 해결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기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