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꿀팁정보/기타 꿀팁

광고문자 초간단 신고하기! 스팸문자 기준도 알아보아요.

by 생생함의 끝판왕 2017. 1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생함의 끝판왕, 생생리뷰통 입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계신다면 각종 스팸문자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실텐데....

그 분노 너무 잘 알고있습니다.


저는 최근 010으로 시작하는 번호로부터 광고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문장 맨 앞에 "(광고)"가 없었고, 문장 마지막에 "무료수신거부번호" 역시 없었습니다.

심지어 저는 해당 사이트에 SMS 수신거부 설정이 되어있는 상태였는데 말이죠.

그리고 문자온 그 010번호로 수신거부해달라고 친절하게 문자도 보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광고문자를 보낸 그 업체......더이상 참지 않고, 바로 과태료 물도록 신고를 하였답니다.


이렇게 과태료를 부과해서 더이상 불법 스팸문자를 보내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스팸문자 / 광고문자 신고하기




KISA 불법스팸대응센터 > 불법스팸 > 스팸신고 페이지로 이동. (바로가기 : https://spam.kisa.or.kr/spam/sub3.do)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위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보시면 신고자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참고로 스팸신고는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 없습니다.



신고인 본인 정보를 모두 입력을 해주신 다음, [신고접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스팸신고 내용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전화스팸/이메일스팸/팩스스팸/게시판스팸/광고성 프로그램/기타 카테고리가 있어요. 문자에 해당하는 건 없어서 [기타]를 클릭하고, 해당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스팸신고건이 여러개 있다면, "광고내용"입력란 바로 밑에 [추가]버튼이 있어요. 신고자 정보를 다시 입력하지 않고, 이어서 신고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모두 입력하고 맨 하단에 있는 [신고접수]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자, 그럼 이번에는 내가 신고한게 잘 접수되었는지 결과는 어떻게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이어서 안내드릴게요.





▶ 스팸문자 / 광고문자 신고결과 확인하기



KISA 불법스팸대응센터 > 불법스팸 > 신고결과 페이지로 이동. (바로가기 : https://spam.kisa.or.kr/spam/sub4.do)



"홈페이지와 스팸캅 프로그램을 통하여 신고한 민원 확인" 입력란에 접수시 전화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접수번호 / 처리상태가 노출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번외편, 스팸신고 처리 절차와, 스팸문자의 기준을 알아보아요.







여기까지 광고문자, 스팸문자 신고하는 방법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