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먹방리뷰/생생 식사 리뷰

철산동 맛집, 쌀탄! 국내산 336시간 숙성된 냉장육이라 진짜 맛있어요! (+메뉴판 첨부)

by 생생함의 끝판왕 2018. 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생함의 끝판왕, 생생리뷰통 입니다.




절친한 친구가 철산동에 살고 있는데, 지인짜 맛있는 고기집이 있다고 하면서

꼭 가보라고 하드라구요.ㅋㅋㅋㅋ

고기집이 고기서 고기겠지.....이런 생각을 했는데.....마침 철산동에 방문할일이 생기게 되어

친구가 소개해 준 철산역 고기집 "쌀탄"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쌀탄 광명철산점의 위치는 철산역 2번출구로 나오시면 되고, 역이랑 가까워서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어요.

주소 : 경기 광명시 오리로 854번길 8

전화 : 02-2624-9233

영업시간 : 매일 12:00 ~ 24:00



드디어 쌀탄에 도착했습니다!!! ㅋㅋㅋㅋ 

친구를 원망하게 될 것인가.....친구를 사랑하게 될 것인가..........



평소 대기손님이 많은 가봐요~!

밖에 이렇게 대기 좌석도 마련되어 있더라구요.ㅎㅎㅎ



가게 안에 들어가자마자 이게 보였어요. 보통 정육점에서나 볼 수 있는 고기 냉장고!!

누가봐도 신선한 국내산 냉장육이 가지런히 진열되어 있었어요.



실제로 고기를 주문하면 여기서 고기를 꺼내주시더라구요! ㅎㅎㅎ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생긴지 얼마 안된거 같아요. 인테리어가 엄청 깔끔하고, 깨끗했어요.



단체석도 있네요! ㅋㅋㅋ 회식하러 오는 사람 많을거 같아요.



쌀탄은 볏짚직화구이 전문점 이라고 해요.

과거 볏짚삼겹살이 유행했던적이 있는데, 발암물질이 검출되어 볏짚삼겹살 업체들이 하나둘 사라지기 시작했던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사장님께서 5년이라는 시간동안 연구끝에 발암물질이 나오지 않는 건강한 볏짚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때 그시절(?)....볏짚삼겹살을 다시 맛보게 될 생각에 배가 더 고파지고 있었어요......ㅋㅋㅋㅋㅋㅋ


배고픈 저희는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메뉴와 가격은 다음과 같아요!


저희는 삼겹살 1인분 + 가브리살 1인분 + 비빔냉면 + 쌀탄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메뉴판 뒷면에는 고기궁합 6가지가 적혀있어요.

쌀탄에서 추천하는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구 합니다.ㅋㅋㅋ실제로 고기구워주시던 사장님께서 꼭 이 순서대로 먹어보라고 하시더라구요.ㅎㅎ

어차피 어딜가나 상추쌈은 있으니까. 여기까지 온김에 저희도 6가지 궁합을 도전해보기로 했답니다.



그리고 SNS이벤트도 하고 있어요!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트위터 등에 쌀탄을 올려주시고, 계산전에 보여주시면 음료수 또는 생맥주 1잔을 무료로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저는 블로거인데....다음에 가면 음료수 주시려나요? 하핫 



메뉴를 주문하면, 다양한 기본반찬들이 나옵니다. (상추랑 깻잎은 셀프바에서 가져왔어요)



요건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주셨어요!!ㅎㅎㅎ 사장님 대박 친절하심 ㅠㅠ

김칫국인데, 굉장히 얼큰합니다. 계속 먹다가 칼칼한게 목에 걸려가지고 눈물 좀 흘렸어요. 

눈물을 흘려도 멈추지 않는 저의 숟가락....ㅋㅋㅋㅋㅋㅋㅋ계속 손이가게 되더라구요. 맛있어요.



그리고 기본반찬 외에 기본 소스가 등장을 하게 되는데요.ㅋㅋㅋㅋㅋ

토마토소스, 와사비, 칠리소스, 구운 소금, 쌈장 이렇게 5가지가 있답니다. 하하

고기집에 양념이 5가지나 제공된다니........ 양념만 봤는데도 벌써부터 고기 맛이 너무 기대가 됩니다.



수저와 젓가락은 테이블 아래 서랍을 열면 나오는데요, 물티슈가 넉넉히 있더라구요!

손을 사용해서 먹는 음식이다보니 물티슈 쓰게될 일이 많은데....이렇게 아예 서랍안에 잔뜩 비치되어 있으니

편하게 물티슈를 사용할 수 있었어요. ㅎㅎ



가게안에 셀프바도 있습니다. 앞 접시가 추가로 필요하다면 요기서 자유롭게 가져다 사용하시면 되구요,



상추쌈 등등은 요기서 가져가시면 되구요,



각종 소스는 요기에 있답니다. ㅎㅎ 가위는 사실상 쓸일이 없어요.

어차피 사장님께서 구워주시고, 잘라주시니까요!



자, 이제 고기를 굽기위해 비장의 무기가 등장합니다. (등장은 아니고...이미 모든 테이블에 올려져 있었음..ㅎㅎ)

이게 바로 쌀탄에서 특허를 낸 볏짚탄이랍니다! 신기하게 생겼지요?

이걸 불판 아래에 넣고, 불을 킨 다음, 불판의 온도가 적정하게 올라올때까지 기다려줍니다.



그리고, 요건 저희가 주문한 가브리살과 삼겹살이랍니다! ㅎㅎㅎ 색이 참 곱지요?

쌀탄의 고기들은 모두 국내산 냉장육이고, 336시간의 숙성을 거쳐서 나온 아이들이라구 해요.



고기마다 중량이 적혀있는데요, 1인분에 150g인데 조금 씩 중량이 초과되어있어요.ㅎㅎ



불판의 온도가 올라가면, 사장님께서 고기를 불판위에 올려주십니다.



푸짐한 한상!!!! ㅎㅎㅎ 고기가 어서 익길 기다려 봅니다.



사장님께서 고기를 불판위에 올려두시고, 타이머를 맞추신다음 다른 테이블 고기를 구우러 가셨어요.ㅋㅋㅋㅋㅋ

고기를 타이머로 굽는 체계적인 고기집이더군요! 타이머를 이용하기 때문에 모든 테이블이 똑같이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을거 같아요.



맛있게 익어가는 고기! 언넝 먹고시포요 ㅠㅠㅠㅠ



타이머가 울리자, 다시 사장님께서 오시더니 고기를 예쁘게 잘라주십니다. ㅎㅎ

고기를 직접 굽지 않으니 정말 편했어요!



배가 고픈 상태로....힘들게 맛있게 익어가고 있는 고기들을 지켜보고 있을 때 쯔음....

사이드 메뉴들이 하나둘 등장합니다!!!!! 어찌나 기쁘던지 ㅠㅠ



이건 비빔냉면인데요, 생각보다 매워요! 

저는 매운걸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는데, 같이 간 남자친구는 맵다구 하더라구요.

너무 매우시다면 육수를 추가해서 드셔보세요.ㅎㅎ



이건 쌀탄비빔밥인데요, 보자마자 비쥬얼보고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어요.ㅋㅋㅋㅋㅋㅋㅋ



비빔밥을 맛있게 비비고 난 후의 모습입니다. ㅎㅎㅎ 맛있어보이지요?

무슨맛이냐면.....고기집에 파는 옛날도시락 아시죠? 옛날도시락이랑 비슷한 맛 이라고 보시면 될거같아요.

요 비빔밥이랑 고기랑 같이 먹어도 맛있습니다.ㅎㅎ



사이드메뉴를 먹으며 배고픈 배를 달래주고 있으니....어느덧 고기가 하나둘 익어가고 있어요!!!!

고기 색 좀 보세요..ㅠㅠㅠ 대박........



다 익은 고기는 요로케 사장님께서 따로 판위에 올려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아까 맨 처음 소개해드렸던 고기 맛있게 먹는 방법 6가지를 순서대로 먹어보라고 하셔서

진짜 순서대로 먹어봤습니다.



먼저 명품궁합 : 고기+구운 소금입니다.  개인적으로 6가지 궁합 중, 이게 제일 맛있었어요.

즉, 고기 본연의 맛이 너무 맛있다는 거죠. 풍부한 육즙과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호불호가 없는 명품맛 이였습니다.



두번째는 달콤궁합인데요, 고기+칠리소스 궁합입니다.

평소 달달한 소스나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 또는 아이들이 좋아할 궁합인거 같아요!

저는 달달한음식을 선호하지 않는편이라 먹을만 한 정도였어요.



이번엔 매콤궁합입니다. 고기+토마토소스 궁합인데요,

토마토파스타의 토마토소스인거 같아요.ㅎㅎ 남자친구가 한입먹더니 이건 신세계라고 합니다.ㅋㅋㅋㅋ

상상도 못한 조합인데, 생각보다 너무 잘어울린다고 하면서, 6가지 궁합 중 2번째로 맛있는 궁합이라고 했어요.



네번째는 새콤궁합입니다. 고기+양파부추,할라피뇨의 궁합인데요,

이건 타 고기집에 나오는 양파절임과 함께 고기먹는거랑 크게 차이는 없었던거 같아요.

즉, 기존에 양파절임과 고기먹는 걸 좋아하신다면 이 역시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조합이랍니다.



다섯번째 궁합은 향긋궁합인데요, 고기와 명이나물의 궁합입니다.

일부 고기집에 가면 명이나물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이미 맛보셨다면 다들 잘 알고계시는 그 맛 일겁니다.

남자친구는 명이나물과 함께 먹는걸 원래 좋아하다보니 ㅋㅋㅋㅋ 혼자서 한접시 뚝딱했어요.



마지막으로 여섯번째 궁합은 상쾌궁합입니다. 고기+고추냉이+백김치 구성인데요,

이건 아마 이렇게 드셔보신분은 거의 없을거라 생각되는 생소한 궁합입니다.

하나하나 고기궁합을 개발한 사장님 정말 대단하신거 같아요.ㅋㅋㅋㅋ

이건 정말 처음 맛보는 맛이였어요. 그런데 어색하지도 않았고, 시원하면서도 식감이 살아있고, 정말 상쾌한 맛이랄까요? ㅋㅋㅋㅋㅋ 무튼 이건 한번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두둥!!! 갑자기 왠 새로운 고기덩어리 이냐구요? ㅋㅋㅋㅋㅋㅋ

너무 맛있어서 고기 1인분을 또 주문했어요.ㅋㅋㅋ 이건 삼겹살인데요, 제가 살고기를 좋아하다보니, 살고기 많은거로 달라고 말씀드렸더니, 진짜 살고기 많은 부위를 골라서 가져다 주셨어요.ㅎㅎ



다시 고기를 정성껏 구워주시는 사장님.ㅎㅎ



이번에도 역시 타이머와 함께 하고 있답니다.ㅎㅎㅎ



어느덧 고기가 다 익어서, 이번에는 6가지 궁합 중 맛있었던 궁합으로만 먹고,

상추쌈도 싸먹어보고 했어요.ㅎㅎㅎ

평소에는 무조건 상추쌈을 싸먹느라 상추쌈 리필하기 바빴는데.....여기서는 겨우 상추쌈을 2번밖에 안먹었어요.

저는 상추킬러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상추쌈을 진짜 좋아하거든요.

그만큼 쌀탄에서 소개해준 다양한 고기궁합들이 상추쌈보다 더 맛있다는 얘기가 되겠지요?


친구소개로 방문하게 되었는데, 기대이상으로 너무 맛있게 먹고와서 기분이 너무 좋드라구요.ㅎㅎ

다음번에 오게되면 친구 고기한점 사줘야겠어요.



기분좋게 결제하고 나오니, 귀여운 고양이가 섬유탈취제 뿌리라고 하네요.ㅋㅋㅋㅋ

고기냄새를 싹 없애고, 무거운 배와 가벼운 발걸음으로 길을 나섭니다.



철산 고기집 찾으신다면, 진짜 쌀탄 강추합니다!!

철산동 맛집, 철산역 고기집!!!! 후회없을거에요!! (제 경험)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