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생생함의 끝판왕, 생생리뷰통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의왕시 내손동, 계원예대 근처에 위치한 닭꼬치 전문 맛집 "수내닭꼬치" 입니다.
참고로 수내닭꼬치는 체인점이고, 저는 이번에 방문한 의왕내손점이 처음 이었어요.
맛있다면 전국 수내닭꼬치만 보면 달려갈테고, 별로라면 발길을 돌리게 될 수내닭꼬치!!
과연 생생리뷰통은 오늘 이후 수내닭꼬치를 발견하면 달려가게 될까요? 외면하게 될까요?
생생리뷰통의 생생한리뷰 지금 시작합니다!
의왕시 내손동에 위치한 수내닭꼬치 의왕내손점은 앞서 언급해드린바와 같이 계원예술대학교 인근에 위치해있어요.
좀 더 정확히 말씀드리면, 롯데마트와 더 가깝답니다.
정확한 위치는 아래 첨부드리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주소 : 경기도 의왕시 계원대학고 16, 제일프라자 106호
전화 : 031-423-7892
이쪽은 초행길이긴 했지만,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어요!
수내닭꼬치 의왕내손점은 위 건물에서 화살표 표시한 곳 이랍니다.
가게 외관에서부터 느껴지는 일본풍 분위기! 수내닭꼬치가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수제 꼬치 전문점, 수내닭꼬치는 고급육을 사용해서 잡내가 없고, 육즙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닭꼬치 2개에 5,000원! 1개도 2,500원에 판매하더라구요~ 수제닭꼬치인데 가격이 정말 착하네요!
일단 가격은 합격입니다!ㅎㅎ
자~ 이제 내부로 살포시 들어가볼게요. 여기가 바로 수내닭꼬치 의왕내손점 내부 모습인데요,
굉장히 깔끔하지요? 그리고 외관에서부터 느껴졌던 일본풍 분위기는 내부 인테리어에서도 느낄 수 있었어요.
실제로 음식과 주류도 일본식이 대부분 이었어요.
내부 좌석이 생각보다 많아서 단체로 와도 괜찮을거 같아요!
전체 약 26석 가량 되는듯 합니다.
왠지모르게 찍고 싶었던...벽면에 있던 수내닭꼬치 로고.ㅋㅋㅋㅋ
자~ 수내닭꼬치에 무사 도착했겠다~ 배도 고프겠다~ 이제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메뉴판 보여드리겠습니다.
핸드폰에서도 잘 보이도록 나눠서 여러번 촬영했으니, 천천히 봐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수내닭꼬치 메뉴판이랍니다! ㅎㅎ
저랑 남자친구는 생연어세트 + 산토리 가쿠 레몬하이블 + 사이다를 주문했어요.
그리고 수내닭꼬치에서는 포장판매도 하더라구요,
종류는 저렇게만 적혀있긴 하지만 전메뉴 포장 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쇼파석 자리 벽면을 보니 빈술병들이 가지런히 놓여있고, 대표메뉴 몇가지가 큼직하게 적혀있네요.
뭔가 사진 잘나올거 같아서 한번 찍어봤어요. 하하하
요게 바로 제가 주문한 "산토리 가쿠 레몬하이블" 의 빈병 이랍니다.
혹시나...궁금하신분 있으실까봐...찍어봤어요.ㅋㅋㅋ
무튼 음식과 주류를 주문하니, 기본 안주들이 하나둘 등장합니다.
먼저 요건 따듯한 오뎅탕이에요! 오뎅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더라구요! 메인 요리 나오기전에 계속 손이 갔었지요.
그리고 요건 살얼음 무 배추절임? 이랍니다. 진짜 시원하고, 아삭하고 맛있어요!
이거슨 제가 주문한 "산토리 가쿠 레몬하이블"이에요! 잔도 참 예쁘네요. ㅎㅎ
여심 저격하는 비주얼입니다. 먹어보고 주문한건 아니고, 맛있을거 같아서 한번 주문해봤는데요,
사실 개인적으로 위스키 별로 안좋아하거든요. 근데 또 레몬이 들어갔다니까 호기심이 생기더라구요!
오자마자 한입 해보니, 특유의 위스키 맛이 강하게 느껴졌어요. ㅠㅠ
그래서 잔에 있던 레몬을 짜고, 저어주고, 얼음이 살짝 녹은 다음에 마시니까 오? 생각보다 괜춘하더라구요.하하
제 걱정과는 달리 한잔 뚝딱 했답니다. ㅋㅋㅋㅋㅋ
위스키 옆에 있는 저 아이는 사이다에요! 차를 가져온 남자친구는 눈물을 머금고 사이다를 마십니다.ㅠㅠ
마시는건 사이다고, 눈은 위스키에 가있던 남자친구.ㅋㅋㅋㅋㅋ
술 몇모금 하니까 연어가 등장했어요!!! 와 대박 비주얼 미쳤어요.
연어덕후인 저는 무척 흥분한 상태로 다양한 각도로 사진을 찍어봤어요. ㅋㅋㅋ
살짝 눕혀서 찰칵~! 이와중에 간장이랑 와사비 그릇 넘나 탐나는것!!
그리고 확대해서 찰칵!!! 연어 한점 한점이 다 도톰하고, 부드럽고, 비린맛도 전혀 없었어요.
알고보니 직접 연어를 숙성시키시고 제공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역시 뭔가 다르긴 다르다 싶었어요.
색깔이 참 곱네요. 그쵸? ㅎㅎㅎ 닭꼬치집에서 연어를 주문하게 될 줄도 몰랐고,
사실 크게 기대안했는데 기대이상이에요!! 너무 맛있어요!! 홍홍홍
연어먹다가 닭꼬치 진행상항이 궁금해서 가게 문앞까지 가보니 맛있게 굽고 계시더라구요. (성격급한 1인)
노롯노롯해진 닭꼬치를 보니....연어도 맛있는데, 메인 음식인 닭꼬치는 얼마나 더 맛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짜잔!!!! 드뎌 닭꼬치가 등장했어요! 센스있게 3가지 종류의 소스가 모두 나왔어요.
수내닭꼬치의 소스는 3가지가 있고, 매콤/데리야끼/소금으로 구분이 됩니다.
왼쪽부터 "매콤" "데리야끼" "소금" "소금" 순서이구요,
저는 이렇게 구분해서 말씀드리고 싶어요. 매콤한맛/달콤한맛/고소한맛! 소스 선택시 참고해주세요.^^
치킨 좋아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이 있죠. 대부분 닭꼬치도 좋아한다는 건데요,
저역시 닭꼬치 정말 좋아합니다. 나름 맛집블로거 답게 닭꼬치 전문점 여럿 다녀와 봤는데!
개인적으로 제가 다녀와본 닭꼬치집 중 3위안에 드는듯해요. ㅎㅎ
무튼, 닭꼬치와 함께 제공되는 집게로 먹기좋게 분리해봅니다.
보니까 중간중간 떡도 들어있더라구요!! 드시고 놀라지 마세요. 소금 소스에 있는 떡은 과잔줄 알았어요.ㅋㅋㅋㅋㅋㅋ
아니 무슨 떡이 바삭해요.ㅋㅋㅋㅋ 쫀독아니고, 바삭한 식감입니다. 맛있어요. 도전해보세요.
남자친구가 열심히 닭꼬치 분리작업을 완료했어요. 덕분에 편하게 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자~ 이제 연어는 잠시 뒤로하고, 수내닭꼬치의 닭꼬치 시식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데리야끼 소스의 닭꼬치 입니다.
이건 솔직히 무난한 맛이에요. 우리가 모두 잘 알고있는 데리야끼 맛 닭꼬치라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아요.
달콤한 맛을 좋아한다면, 또는 일행 중 아이가 있다면 데리야끼 맛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이건 매콤 소스의 닭꼬치에요. 소스 이름이 "매콤"인데는 다 이유가 있죠.
진짜 매콤해요. 저는 매운걸 좋아하는편인데도 살짝 맵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양념은 약간 닭강정 느낌이 나는듯 하면서도 약간 다른 맛이랄까요? ㅋㅋㅋㅋ
요 소스는 매운거 좋아하시거나, 닭강정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실거에요!
그리고 이건 소금맛 닭꼬치에요. 정말 닭꼬치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소스 이기도 하죠.
개인적으로 저는 3가지 소스 중, 소금맛이 가장 맛있었어요.
여러 맛집을 다녀보면, 일반 고기집에서 소금찍어 먹을때 가장 맛있는 고기집이 맛집이더라구요.
쌈장, 된장, 고추장, 등등의 다른 소스없이 딱 소금만 찍어 먹었을 때
고기 본연의 육즙, 풍기, 맛 등등을 더욱 잘 느낄 수 있죠.
그래서 소금만 찍어먹었을때 맛있는 고기집이 맛집이라고 나름 생각하고 있답니다.
즉, 닭꼬치집도 마찬가지라 생각해요. 닭고기 본연의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소금맛이 가장 맛있었어요.
고소하고, 담백하고, 부드럽고, 육즙이 살아있었죠. ㅎㅎ
점심을 조금 늦게먹긴 했지만... 저녁을 안먹고 온 상태로 방문해서 양이 적을까봐 걱정했는데, 배가 부르더군요!
심지어 남아서 포장했어요. ㅋㅋㅋㅋ
두둥 이건 마늘꼬치와 은행꼬치!!!
열심히 사진찍고 있는 저를 발견하신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살포시 챙겨주셨어요. ㅎㅎㅎ
방문해보시면 알겠지만...남자 사장님 진짜 친절하셔요. 입소문나면 금방 대박날거 같더라구요!
처음 방문해본 계원예대 맛집, 수내닭꼬치 의왕내손점!
맛집블로거 생생리뷰통은 아주아주 만족했답니다. 내손점이 아니더라도 전국 수내닭꼬치 어디든 방문의사 있어효!
#계원예술대 맛집, 내손동 술집, 내손동 저녁, 내손동 데이트, 계원예대 맛집, 계원예대 술집, 내손동 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