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생생함의 끝판왕, 생생리뷰통 입니다.
오늘은 친구와 함께 방문한 노량진에 있는 컵밥거리, 컵밥 시식 후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노량진 하면 수산시장 다음으로 컵밥이 떠오를 정도로 유명하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찾기도 하는데요, 컵밥거리의 여러 컵밥집중 어느 곳을 가야할지 고민중인 분들을 위해
제가 다녀온곳 소개 해드리고자 해요!
먼저 컵밥을 먹으러 가기위해서는 컵밥거리를 찾아가야겠지요?
가는 방법은 간단해요. 그냥 노량진 3번출구로 나와서, 철도길따라 쭉 따라가기만 하면 되요.
주소 : 서울 동작구 노량진로 174
3번출구에서 쭉 가다보면 이렇게 큼직하게 "여기부터 노량진 컵밥 거리입니다." 라는 현수막이 보일거에요.
저 현수막부터 쭉~ 컵밥거리랍니다.
컵밥거리 답게, 컵밥 가게들이 쭉 줄지어 이어져있어요. 대부분이 컵밥을 판매하고,
예외로 닭꼬치나 팬케이크 등 다른 음식을 파는 가게도 있었어요.
또, 어떤가게는 파리날리고, 어떤가게는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리기도 했어요.
컵밥집 메뉴를 봐도 다 거기서 거기 같아서 어느 컵밥집을 갈지 고민하다가...
사람이 적당히 있는 "다미네"로 결정했습니다.
일단, 사장님이 아주 친절하셔요. ㅎㅎㅎ 이모처럼 친근하게 대해주시더라구요~
메뉴판은 아래 사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3,000원으로 대부분 사먹을 수 있고, 가장 비싼 메뉴가 5,000원짜리였어요.
정말 저렴하지 않나요?
너무 메뉴가 많아서 결정장애가 있는 손님들을 위해 베스트 메뉴 몇가지를 앞에 따로 진열을 해두셨더라구요~
저희도 결국 한참 고민하다가 앞에 진열되어있는 베스트메뉴 2번과 8번을 주문했답니다.
짜잔! 이게 바로 3,000원짜리 컵밥이랍니다. ㅎㅎ
컵밥이라고 해서 종이컵 처럼 작은 밥을 생각했다면 오산이에요~
대접밥이라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양이 진짜 많아요!
왼쪽이 스팸+떡갈비+치즈 구성이고, 오른쪽이 제육+스팸+날치알+모짜렐라 구성의 컵밥입니다.
이제 쓱쓱 비벼서 배부르게 먹으면 되요!
그리고 컵밥거리 찾아오시는 분들에게 당연한건데 인식 못하고 계실 수 있으니...
너무 기대하지 말라는 차원에서 잠깐 부연설명을 드리자면......
요로케 큰 그릇에 다양한 재료가 듬뿍 들어가있는데도 겨우 단돈 3,000원입니다.
솔직히 맛은 3,000원 값어치의 맛이에요. 다미네가 그렇다는게 아니라 모든 컵밥집이 그래요.
3,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기 딱 좋은 곳이지요.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재료의 품질과 위생은 일반 식당보다 열악하답니다.
이런 점을 비판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 다시한번 강조하고자 하는건....3,000원이라는 점입니다.
저렴한 컵밥을 선택했다면, 너그럽게 열악한 환경을 이해하고,
든든히 한끼 식사하시면 될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