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먹방리뷰/생생 식사 리뷰

낙성대역 맛집, 정도참치! 참치 퀄리티 대박!! +메뉴판,위치 첨부

by 생생함의 끝판왕 2018. 8.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생함의 끝판왕, 생생리뷰통 입니다.



오늘은 낙성대역 근처에 위치해있는 참치맛집! [정도참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또 참치 정말 좋아하는데요, 그동안 가봤던 여러 참치집들과 계속 비교를 하게 되더라구요.

타 참치집과 비교해서 제가 느꼈던 장단점 알려드릴게요.ㅎㅎ

정도횟집, 어떤 곳인지 아래 리뷰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먼저, 정도참치의 위치는 낙성대역 근처에 위치해있습니다.

낙성대역 2번출구로 나와서 직진 후, 왼쪽으로 돌아서 다시 직진하면 정도참치가 나옵니다.

낙성대역에서 거리가 가깝고, 찾아가는 길이 쉬워서 좋았어요!

주소 : 서울 관악구 봉천동 1632-1 2층

전화 : 02-878-3788



정도참치는 위 사진과 같이 할매순대국 바로 위, 2층에 위치해있어요.

간판이 잘 안보이는 부분은 좀 아쉬웠어요.

정도참치에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할매순대국을 찾으시면 될거같아요!



정도참치 식당을 향해 계단을 올라가니 이렇게 벽화가 멋지게 그려져있더라구요.

보기만 해도 시원하니 좋네요.ㅎㅎ



자! 정도참치에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참치를 먹을 생각에 너무 설레이네요. >_<



내부는 요로코롬 생겼어요. 

특유의 일본식 식당 느낌이 물씬 풍겼고, 가지런히 정리가 되어있어서 쾌적한 느낌도 받았어요.



역시 맛집이라 월요일 저녁 이른시간인데도 사람이 많네요. ㅋㅋㅋ 

심지어 룸은 전부 만석이였어요. 룸 이용하실 분들은 꼭! 예약 후 방문해주세요.ㅎㅎ


내부 구경은 이정도로 하고, 바로 정도참치의 메뉴와 가격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코스메뉴 "도" 38,000원짜리로 2인 주문했습니다.

참치 코스 금액은 타 참치집과 비교했을때 저렴하지도, 비싸지도 않은 적정한 금액인듯 싶어요.



저희도 예약하고 방문을 했는데, 예약시간에 맞게 도착을 하니, 깔끔하게 셋팅이 되어있었고,

간장, 기름장, 라꾜 등은 착석과 동시에 가져다 주셨어요.



수저와 젓가락은 개별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주문하고 나면, 빠르게 코스메뉴가 하나 둘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코스메뉴 구성 보여드리면 다음과 같아요!



먼저, 흑임자 죽이 나옵니다. 지금까지 가본 참치집 모두 죽이 나왔는데요,

흑임자 죽이 나오는 곳은 개인적으로 정도참치가 처음이였어요!


흑임자의 효능을 네이버 지식백과에 찾아보니,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흑임자 효능 

항산화작용을 하는 토코페롤과 정력에 좋은 필수아미노산이며 세포구성체인 DNA의 활성작용치매의 예방 및 치료효과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세라늄 세사몰 세사미놀 등의 성분이 들어있다. 또한 항암효능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동물실험 보고서에 의하면 피부암 억제능력이 60% 위장암 억제능력이 85% 폐암 억제능력이 75%라고 한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흑임자 (문화콘텐츠닷컴 (문화원형백과 조선시대 식문화), 2003., 한국콘텐츠진흥원)


그러니, 흑임자 죽은 꼭꼭!! 남기지 말구 드시길 추천해드려요.ㅎㅎㅎ



이어서 가볍게 먹기 좋은 샐러드도 나오구요~!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계란탕도 나옵니다. 

여기 계란탕은 좀 걸쭉한 느낌이 드는데, 부드럽고 맛이 괜찮습니다.



그리고 은행도 나오더라구요!

은행은 많은 분들도 잘 아시겠지만 정말 우리 몸에 좋은 음식이지요.

혈액순환, 피로회복, 숙취해소, 탈모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고 너무 많이 드시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고 하니, 건강하고 맛있다고 많이 드시면 안됩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콘치즈도 나오네요~!

특히 제가 매우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하지요.ㅎㅎ



참치 초밥도 이렇게 나온답니다. 가볍게 먹을 수 있도록 인당 2개씩 나와요. 

왜냐하면 아직 메인이 안나왔거든요. 메인 먹기전에 배부르면 안되니까 조곰씩만! 우리가 온 목적은 바로 참치!!!!



하.....드디어.....참치를 만나게 되었어요.

매번 참치집 올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입이 호강하는건 당연한거고, 일단 눈이 너무 즐거워요.

똑같은 참치 물고기 인데, 어쩜 이리도 곱고, 다양한 색과 모양이 나오는지 항상 볼때마다 신기해요.



그리고 참치위에 곱게 올려져있는 금가루까지!!!



눈과 입 모두가 행복해지는 지금 이 시간~♬

참치가 정말 싱싱해요~!!



본격적으로 사조김을 개봉하고, 참치 하나 하나 천천히 맛을 음미해봅니다.

입에서 사르르~ 녹기도 하고, 오도독 한 식감도 느껴보고! 하나의 음식이지만 여러개의 음식을 먹는것만 같아요.



머리는 천천히 먹자고 외치지만, 머리와는 다르게 손은 빠르게 움직이다 보니, 결국 빠르게 클리어를 하고...ㅋㅋㅋㅋ

새로운 참치 접시가 등장합니다.



아니 그런데 진짜 부위들이 진짜 고급부위들이 잘 나오네요!

부위들만 보면 38,000원이 아니라 50,000원짜리 코스라 해도 믿겠어요.

그만큼 진짜 참치 퀄리티 대박이네요.



세번째 리필 접시에는 요로케 몇점 안나오긴 하지만,

역시나 좋은 부위에 금가루까지 듬뿍 듬뿍!



참치 먹는 도중에 새우 요리가 나왔어요. ㅎㅎ

키토산이 풍부한 새우와 피망의 조합!!! 계속 먹으면서 느끼는거지만, 정도참치는 맛은 물론이고

건강에도 신경을 엄청 많이 쓴것같은 느낌이 들어요.



세번째 리필 접시도 비우고나면 네번째 리필접시가 나옵니다.

일명 메카도로 라는 부위인데요, 타 참치와는 다르게 하얀 핑크빛이 도는 색을 띄고 있어서

제가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참치부위 중 하나랍니다.ㅋㅋㅋ


네번째 접시까지 비우니 배가 부르더라구요.ㅋㅋㅋㅋ 하지만 아직 끝이 안났습니다.



두둥!!! 이거슨 정도참치에서 랜덤으로 나오는 행운의 스키다시!!!



하루에 몇 개 안나와서 모든 손님에게 드릴 수는 없어서 랜덤으로 일부 손님에게 서비스로 나간다고 하시더라구요.



직접 비닐장갑 끼시고, 살도 요로케 발라주셨는데요.



얼핏 닭고기 처럼 생겼는데, 심지어 맛도 닭고기 먹는것만 같아요.ㅋㅋㅋㅋ

저만의 착각인걸까요. 하하하



배는 부르지만 계속해서 코스요리가 나옵니다.

요건 냉 우동이에요. 더운 여름에 시원한 국물음식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마무리는 마끼로!!! 



와....진짜 배터지게 먹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

참치는 4번이나 리필할줄이야....ㅋㅋㅋㅋ역대급으로 리필 많이 한거같아서 뿌듯합니다.



지금까지 제가 먹은 이곳, 참치 맛집 [정도참치] 였습니다.



오시는길과 영업시간은 위 사진 참고해주세요.^^


▶ 생생리뷰통 평점 ◀

- 맛 : ★★★★☆

- 서비스 : ★★★★☆

- 가격 : ★★★☆☆

- 위생 :★★★★☆

- 총평 : 본문에도 언급했지만, 정도참치는 제가 가보았던 타 참치집보다 건강식에 중점을 많이 둔것같아요. 그래서 "맛있고, 배부르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참치집이라고 소개를 해드리고 싶어요. 사장님은 유쾌하시고 친절하셔서 단골손님이 많이 계시는거 같아보였고, 가격대비 고급 부위가 많이 나오는 점도 좋았습니다. 항상 말하지만, 사람많은 곳은 이유가 있지요. 아직 안가보셨다면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