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먹방리뷰/생생 식사 리뷰

안양일번가 맛집 정호식당! 해물모듬찌개전문점 + 메뉴판첨부

by 생생함의 끝판왕 2017. 1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생함의 끝판왕, 생생리뷰통 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추워요ㅠㅠ

그래서 그런지 뜨끈한 국물이 땡기는 날이 더욱 잦아졌는데요,


최근 봉봉이의 회사 동료분이 안양일번가에 뜨끈한 음식을 파는 맛집이 있다고 추천해주신곳이 있어요.

바로 "정호식당"이라는 곳 이랍니다.ㅎㅎ


이곳은 방송에도 많이 나오고, 오직 해물모둠찌개 메뉴 하나만 판매하고 있는 오래된 맛집이라구 해요.

보통 메뉴 하나만 파는곳은 맛없는 곳이 없죠.ㅋㅋㅋㅋ


그래서 더더욱 기대가 됩니다.





먼저 정호식당의 위치는 바로 요기!!



육회지존에서 횡단보도 건너시묜 됩니다.ㅎㅎㅎ







외관은 이렇게 생겼어요.

오래된 맛집 포스가 물씬 풍기지요?








생생정보통에도 나왔네요. ㅎㅎㅎ

반가운 이름입니다! 하핫






좌석은 좌식과 입식 모두 있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원치 않는 자리에 앉게될수도 있어요.ㅠㅠ





저희는 저~끝에 창가쪽에 앉았습니다.ㅎㅎ





전반적으로 40대 이상 연령대분들이 주 고객이였어요.

젊은 사람은 별로 없었어요.






가게 벽쪽에 이것저것 뭐가 많이 적혀있는데요,

그중에 정호식당 대표메뉴인 "해물모둠찌개 맛있게 드시는 법" 이라는 내용이 있어서 잠깐 내용말씀드리자면...


1. 새우가 빨개질 때까지 냄비뚜껑을 열지 말아주세요.

=> 직원분이 알아서 익는거 보고 뚜껑열어주시드라구요~ 조개 비린내가 날 수 있다고 하니 차분하게 기다려주시면 될거같아요.ㅎㅎ


2. 전복, 낙지, 문어 등은 먼저 드세요. / 새우, 명란은 충분히 익혀 드세요.

=> 해물모듬찌개가 다 익으면 직원분이 오셔서 처음에 조개살도 발라주시고, 오징어도 잘라주시는데요,

잘라주시면서 위 유의사항에 대해 다시 말씀해주시드라구요.


3. 해물모듬찌개는 조미료가 일절 들어가지 않았어요.

=> 처음에 조금 싱거울 수 있지만, 충분히 끓이면 조미료가 일체 들어가지 않은 맛있는 찌개를 드실 수 있어요.

하지만 좀더 얼큰한 맛을 원하신다면 직원분께 말씀해주시면 조미료를 넣어주신다구 해요!


저희는 조미료 없이 먹었는데 싱겁지 않고, 딱 적당했어요.






그리고 정호식당의 메뉴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뭐 없죠? 하하


해물모듬찌개 

2인 34,000원 / 3인 51,000원 / 4인 68,000원 입니다.


이곳 해물모듬찌개의 특징은 조미료를 쓰지않고, 약 28가지의 해산물과 약 15가지의 야채, 양지머리 육수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메인 메뉴 말고도 부가적인 메뉴들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위 해산물도 있고,


해물모둠찌개 다 먹고 볶음밥도 시킬 수 있어요.

볶음밥은 1인분에 2,000원 / 공기밥 1,000원 / 우동사리 2,000원 추가 가능해요.





기본 반찬은 위 사진과 같아요.

양파절임........매~~~~~~~~우 짭니다. 하하 





각 테이블마다 초장이랑 간장통은 비치되어 있어요.





그리고....... 해물모둠찌개가 등장합니다!!!!

보이시나요?


한눈에 봐도 가득찬 다양한 해산물들이!!!

싱싱한게 눈에 보여요 (전복이 계속 움직여서 징그러웠음 ㅠㅠㅠㅠ)





해산물이 28가지라고 하던데 안에 또 어떤게 들었을지 궁금하지만....!

위 회색빛 새우가 빨개지기 전까지 열지 말라고 했으니 일단 기다려보겠습니다.





보글보글....

새우가 빨개질때까지 기다리는 중......


배고플때 가면 힘들어요.....ㅠㅠㅠㅠ






짜잔!!!!!! 드디어 새우가 익었다고 빨간색으로 변했어요!!!

직원분이 오셔서 뚜껑을 드뎌 열어주셨어요.






조개 입도 쫙 벌려져있네요. ㅎㅎㅎ





직원분이 조개살을 발라주고, 오징어랑 문어를 잘라줍니다.





새우는 머리랑 다리정도만 제거해줘요.





껍질은 냄비뚜껑에 차곡히 쌓여가는중.ㅎㅎ





여기 들어있는 모든 해산물을 발라주시진 않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발라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그나저나 28가지 해산물이 있다고 해서 그런지 처음보는 해산물들도 있더라구요!


사실 제가 해산물을 좋아하긴 하는데......

조개/새우/명란/회/오징어 정도만 좋아하는 지라......ㅠㅠㅠㅠㅠㅠ


즉....28가지 해산물 중 제가 먹을 수 있는 해산물은 10가지도 안되었던거 같아요.ㅠㅠㅠ


저처럼 유명 해산물만 좋아하는 분이라면 사실상 다른 곳을 가는걸 추천하고 싶어요.

저희는 안먹는 해산물이 넘 많아서 많이 남았었어요.ㅠㅠ 아까비...




그래서 그런지 배가 덜 차서 볶음밥을 추가했어요.





먼저 찌개 건더기와 국물을 덜어냅니다.





국물을 요정도만 남겨준다음





공기밥을 투척합니다!!





국물과 살짝 비벼준다음





야채를 투척합니다!





그리고 다시 쓱쓱 비벼준다음





참기름을 쓱 한번 둘러주면!!





완성됩니다!!!! ㅋㅋㅋㅋㅋㅋ


볶음밥....음 뭐랄까 자꾸만 김치에 손이가게되는 맛이랄까요?

싱겁고...개인적으로 맛이 별로 없었어요.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배가 덜찬 저희는 다 먹었지요 하하하하하






아, 그리고 여기서 식사하시면 이렇게 남부시장 무료 주차권을 주시드라구요!

나중에 남부시장 오게되면 유용하게 쓰일거 같습니다.ㅎㅎㅎ





생생리뷰통은 해산물을 많이 가린다는걸 오늘 알게 되었어요. ㅠㅠㅠㅠ

다양한 해산물 음식점은 저랑은 안맞는걸로....ㅠㅠ







방문일 : 2017.12.01




[본 리뷰는 생생리뷰통이 직접 돈주고 이용하여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