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꿀팁정보/기타 꿀팁

구글광고 설정 - 내가 보고싶은 광고만 나오게 하기

by 생생함의 끝판왕 2018.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생함의 끝판왕, 생생리뷰통 입니다.



인터넷에서 뉴스기사를 보다보면, 광고 보신적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예시로 한 화면을 보여드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그저 2018년 새해 1일 오전, 오후 날씨와 미세먼지 농도를 보기위해 기사를 클릭했지만,

화면에서 좌,우,본문 등등 수많은 광고들이 함께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 광고들을 안나오게 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아예 안나오게 하는 방법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원치 않은 광고를 무조건 강제로 봐야하는가? 라고 물어보신다면 이렇게 답변을 드리고싶습니다.

"어차피 봐야 할 광고, 내가 보고 싶은 광고를 보자"


광고를 하고 있는 수많은 업체들은 비용을 지불하면서 광고를 하고 있다보니, 대부분의 업체는 이벤트를 하고 있거나, 새로운 상품이 출시 되었거나, 특별한 이슈가 있거나, 할인행사를 하는 등 광고효율을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평소보다 더 좋은 조건을 내걸고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즉, 정말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본다면, 내가 관심있는 상품/서비스 등의 혜택 소식을 자연스럽게, 빠르게 알아볼 수 있다는 겁니다.


이렇게 내가 원하는 광고를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계속해서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광고 프로그램 종류



먼저, 화면에 보여지는 광고유형은 매우 다양합니다. 

위 캡쳐화면에서만 보더라도 약 4개의 광고 프로그램이 반영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구별 방법은 육안상으로 쉽게 구분이 가능한데요,




이렇게 우측 상단에 있는 마크가 다르게 생겼다면, 다른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광고프로그램은 위 종류 외에도 매우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고,

제가 오늘 알려드리고자 하는 광고 프로그램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구글 광고" 입니다.

즉, 구글광고에 해당하는 배너만 내가 원하는 광고를 볼 수 있고, 이외에 광고는 원하지 않는 광고를 보게 되실 수 있습니다.




▶ 구글 광고 - 좋아하는 주제 설정하기



일반적으로 구글 광고는 사용자의 관심사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설정해주기 때문에 

기사를 보다가 나오게 되는 광고가 실제 내 관심사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예외도 있겠지요. 관심이 없는데 계속 광고가 노출될 수도 있는거니까요.


자, 그럼 바로 구글 광고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광고 설정 페이지 접속 : https://adssettings.google.com/authenticated?hl=kr

-> 구글 계정에 로그인 되어있는 상태에서 위 URL 접속하셔야 합니다.



접속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스크롤을 조금만 더 내려보시면,

아래와 같이 주제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 화살표로 표시한 [14개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더 많은 주제(카테고리)들이 노출됩니다.

여러 주제들 중, 원하지 않는 주제 옆에 X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자동으로 [좋아하지 않는 주제]로 분류됩니다.

다시 좋아하는 주제로 이동을 원한다면, 마찬가지로 주제 옆에 있는 X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구글 광고 설정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기 버튼을 살포시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