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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생꿀팁정보/기타 꿀팁

구글애널리틱스 자격증 실제 시험문제 정보 공유합니다!

by 생생함의 끝판왕 2017. 9.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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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생생함의 끝판왕, 생생리뷰통 입니다.



오늘은, 요즘 제가 많은 관심을 갖고 도전중에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자격증 시험문제 정보를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애널리틱스 시험 문제 정보가 너무 없드라구요ㅠㅠ










마케터라면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드워즈 사용은 필수라고 해도

무관할정도로 많은 업체에서 구글 통계/분석/광고를 이용하는데요,



구글 애널리틱스 / 애드워즈 자격증이라는게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위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면!!

취업 전 이시면, 관련 직종에 취업 시 가산점이 있을 수 있구요,

근무 중 이시면, 해당 분야에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하여 업무를 더 전문성 있게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시험은

90분 동안 70문항의 문제를 풀게되며,

100점만점 기준 80점 이상을 맞아야 합격됩니다.


자격증 취득 시, 18개월동안 자격이 유효합니다.






시험은 별도의 응시료 없이

무료로 응시가 가능합니다.


시험에 불합격 하게되면 7일 후 다시 재응시가 가능해요.







실제 시험 응시 화면입니다.

하단에는 전체 몇문항 중, 몇번째 문항의 문제를 풀고 있는지 알려주고,

남은시간이 실시간으로 보여집니다.


정답을 선택하고, 답을 제출하면 번복(수정)이 절대 불가합니다.






90분이라는 시간이 생각보다 길어서

문제를 풀다보면 집중력도 떨어지고 지치드라구요...ㅠㅠ


참고로, 인터넷으로 시험응시를 하는거라

오픈시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시험보면서 인터넷 검색이 가능해도

애널리틱스에 대해 어느정도 알고 있어야 검색이 가능하겠죠?


시험을 보면서 느낀거지만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습니다.

시험보기 전에 제가 보내드리는 실제 시험문제도 풀어보시고,

애널리틱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메뉴 하나하나 클릭해보시면서 실무적인 부분도 같이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70문항을 모두 풀면

바로 시험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불합격하게되면 위 사진처럼 7일 후 재응모 하라는 내용이 떠요.







구글에서 '시험 학습 가이드' 라고 해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해주는데요,

영어라서.....PASS...

또르르르......ㅠㅠㅠㅠㅠㅠㅠㅠ




자, 이제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많이 늦었죠?)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실제 시험문제 정보 70문항 공유합니다.


정답은 제가 틀릴 수 있어서 공개하지는 않을게요!






가독성을 위해, 문제는 좌측정렬로 작성합니다.


1. 캠페인을 정확하게 추적하기 위해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추천하는 태그는?


- 캠페인,콘텐츠,검색어

- 매체,소스,콘텐츠

- 매체,소스,캠페인

- 소스,콘텐츠,검색어


2. 이전에 사이트에서 이미 발생한 트래픽의 비율이 표시되는 보고서는?


- 관심분야 > 관심도 카테고리 보고서

- 행동 > 방문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

- 전체 트래픽 > 추천 보고서

- 행동 > 신규 방문 vs 재방문 보고서


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표준 캠페인 매개변수가 아닌 것은?


- utm_adgroup

- utm_medium

- utm_source

- utm_content


4. 여러 기기의 사용자를 인식하기 위해 사용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 잠재고객 정의

- 애드워즈 연결

- 사용자 ID

- 기여 모델


5. 다음 중 애드워즈 계정을 Google 애널리틱스에 연결할 때 가능하지 않은 것은?


- 애널리틱스 목표 및 거래를 전환으로 애드워즈에 가져올 수 있음

-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이트 참여 데이터와 함께 애드워즈 클릭 및 비용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음

- 애드워즈 캠페인에서 사용할 리마케팅 목록을 애널리틱스에서 만들 수 있음

- Google 애널리틱스 내에서 키워드 입찰가를 조정할 수 있음


6. 사용자가 처음 도달한 웹사이트 페이지를 볼 수 있는 보고서는?


- 방문 페이지 보고서

- 페이지 보고서

- 모든 페이지 보고서

- 위치 보고서


7. 기본 설정에서 Google 애널리틱스가 동일한 사용자의 세션을 식별할 수 있는 시기는?


- 세션이 같은 날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경우

- 세션이 동일한 기기의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경우

- 세션이 동일한 브라우저 쿠키를 공유하는 경우

- 세션이 같은 날 다른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경우


8.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을 사용할 때의 이점이 아닌 것은?


- 맞춤 세그먼트 및 타겟을 토대로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음

- 이전에 사이트를 방문했던 고객에게 맞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음

- 고객이 이전에 구매한 상품을 재주문할 수 있음

- 기존 애널리틱스 스니펫을 변경하지 않고도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음


9. Google 애널리틱스의 기본 설정에서 '매체'로 간주되지 않는 것은?


- 추천

- cpc

- 자연

- Google


10. 사이트에서 트래픽과 참여도가 가장 높은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는?


- 활성 사용자 보고서

- 참여도 보고서

- 모든 페이지 보고서

-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


1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거래 이전의 전환에 기여한 채널을 분석하는 방식은?


- 마지막 클릭 기여

- 마지막에서 두 번째 클릭 기준 기여

- 기본 전환

- 지원 전환


12. 웹사이트에서 문제를 일으킨 브라우저를 파악하는데 유용한 보고서는?


- 신규 방문 vs 재방문 보고서

- 소스/매체 보고서

- 활성 사용자 보고서

- 브라우저 및 OS 보고서


13. Google 애널리틱스 필터는 보기에서 설정된 순서대로 적용된다.


- 참

- 틀림


1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조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측정항목

-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측정기준

-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대시보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위젯

- 데이터의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각화


15. 다음 중 맞춤 측정기준을 대신 사용할 수 있는 것은?


- 표준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

- 맞춤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

- 맞춤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

- 모두 정답


16.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목표를 사용하여 추적할 수 없는 것은?


- 뉴스레터 구독

- 고객 평생 가치

- 구매 증대

- 동영상 보기


17.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애널리틱스 쿠키를 삭제하는 경우 결과는?


- 애널리틱스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과거에 수집된 데이터와 연결하지 못함

-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가 로드될 때 애널리틱스에서 새 고유 ID를 설정함

-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가 로드될 때 애널리틱스에서 새 브라우저 쿠키를 설정함

- 모두 정답


18. 추적을 위해 수동 태그를 도착 URL에 추가해야 하는 캠페인은?


- 애드워즈 캠페인

- 이메일 캠페인

- 애드워즈 및 이메일 캠페인

- 해당사항 없음


19. 사용자가 사이트 웹페이지에 게시한 댓글의 수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 맞춤 측정기준

- 맞춤 측정항목

- 계산된 측정항목

- 맞춤 채널 그룹



20. 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와 관련하여 수집하는 트래픽 소스 측정기준은?


- 소스, 매체

- 캠페인, 매체

- 캠페인, 광고 콘텐츠

- 소스,매체,캠페인,광고 콘텐츠


21. 기본 설정에서 애널리틱스 세션이 종료되는 시점은?


- 매일 정오에

- 활동 여부와 관계없이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한 지 30분이 지났을 때

-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다른 창을 열 때

-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30분 이상 활동이 없을 때


22.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고서를 컴파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 보고서에 추가한 보조 측정기준 삭제

- 보기에 추가한 필터 삭제

-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높은 정확도'선택

-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빠른 응답'선택


23. 필터는 이전에 처리된 모든 데이터에 소급 적용될 수 있다.


- 참

- 틀림


24. 다음 중 동적 리마케팅 잠재고객에 사용할 수 없는 기준은?


- 웹사이트에서 검색결과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 구매한 상품을 반품한 사용자

-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 홈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25.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항목'이란?


-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숫자

- 기간에 포함된 날짜

- 보고서에서 비교를 위해 구분된 데이터 세그먼트

- 사이트 실적을 분석하는 데 유용한 측정기준


26. 이벤트 추적이 실행 중인 상황에서 사용자가 한 세션에서 동영상을 3번 시청하는 경우 애널리티긋에서 집계되는 순 이벤트 수는?


- 0

- 1

- 2

- 3


27. 전환 경로의 터치 포인트를 토대로 판매 및 전환에 대한 기여도를 파악하는 규칙 집합은?


- 전환추적

- 다중 채널 유입경로

- 기여 모델

- 채널 그룹


28. 사용자가 동영상이 포함된 웹사이트의 홈페이지를 방문했다가 아무것도 클릭하지 않고 나갈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는 이 세션을 이탈로 집계한다.


- 참

- 틀림


29. 기본 설정의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소스'로 간주되지 않는 것은?


- googlemerchandisestore.com

- Google

- 이메일

- (직접)


30.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페이지뷰 조회를 전송하는 시기는?


-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클릭할 때마다

-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검색을 수행할 때마다

- 사용자가 추적 코드가 삽입된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

- 사용자가 상품을 온라인 장바구니에 추가할 때마다


31. 다음 중 다중 채널 유입경로에 필요한 것은?


- 맞춤 측정기준

- 인페이지 웹로그 분석

- 광고 기능

- 목표 또는 전자상거래


32. 다음 중 맞춤 측정항목의 범위에 해당하는 것은?


- 세션

- 이벤트

- 사용자

- 조회


33.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는 마지막 캠페인, 검색, 사용자를 보낸 광고가 전환 및 전자상거래에 기여했다고 간주한다.


- 참

- 거짓


34. 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는 웹에 연결된 시스템에서만 행동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 참

- 거짓


35. 이전에 방문했던 사이트 트래픽의 비율을 파악하는 데 유용한 보고서는?


- 신규방문 vs 재방문 보고서

- 추천 보고서

-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

- 매출 실적 보고서


36. Google 상품 매장에서 URL 목표를 '/ordercomplete'로, 검색 유형을 '시작값 일치'로 설정할 경우, www.googlemerchandisestore.com의 다음 페이지 중 목표로 간주되는 페이지는?


- /ordercomplete/thank_you.html

- /order/complete.php

- /ordercomplete/index.html

- /ordercomplete.php


37. 동일한 범위의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은 쌍으로 묶을 수 없다.


- 참

- 거짓


38. 다음 중 기본 설정에서 정의할 수 없는 리마케팅 잠재고객은?


- 웹사이트의 동영상을 재생한 사용자

-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

-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

- 오프라인 상점을 방문한 사용자


39. 다음 중 데이터 분석에서 세그먼트를 사용할 때의 이점이 아닌 것은?


- 보기에서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수정할 수 있음

- 전환 세그먼트를 사용하여 특정 전환 경로를 따로 분리하여 분석할 수 있음

- 단일 세션 또는 복수 세션 조건에 따라 사용자를 분석할 수 있음

- 전환 방문자수 vs 비전환 방문자수처럼 사용자 그룹의 행동 측정항목을 비교할 수 있음


40. 필터를 사용해 보기에서 제외한 데이터는 해당 보기에 복구할 수 없다.


- 참

- 틀림



41. 여러 도메인에서 사용자 및 세션을 추적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것은?


- 교차 도메인 추적

- 데이터 가져오기

- Ad Exchange 연결

- 애드워즈 연결


42.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 더 나은 분석을 위해 구성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의 속성

- 특정 기간에 비즈니스가 창출한 총 수익 금액

- 잠재고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

- 두 기간의 데이터 비교


43. 보기가 만들어지기 전의 웹사이트 데이터를 보기에 포함할 수 있다.


- 참

- 틀림


44. 다른 도메인의 페이지에 동일한 기본 추적 코드를 설치하는 경우 발생하는 상황은?


- 애널리틱스에서 중복 데이터 수집에 대해 알림

-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와 세션을 아무 도메인과도 연결하지 않음

-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와 세션을 각각 도메인과 연결함

-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 및 세션을 단일 도메인과 연결함


45. 뉴스레터 신청을 도착 목표로 정의한 후 사용자가 별도의 3개 세션에서 3회의 뉴스레터 신청을 완료한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집계되는 목표 전환 횟수는?


- 0

- 1

- 2

- 3


46. 여러 주에 걸쳐 사용자 획득일을 토대로 측정항목을 비교하려는 경우 사용해야 하는 보고서는?


-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

- 사용자 탐색기 보고서

- 사용자 흐름 보고서

- 활성 사용자 보고서


47. 이전에 수집한 데이터를 구성하기 위해 새로운 맞춤 채널 그룹을 소급하여 적용할 수 있다.


- 참

- 거짓


48.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처리한 후에도 필터링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 참

- 거짓


49.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 목표에 값을 할당하여 할 수 있는 것은?


- 전환으로 발생한 실제 수익을 추적할 수 있음

- 목표 전환을 비교하고 사이트 변경 및 개선 영향을 측정할 수 있음

- 비즈니스의 실시간 수익을 추적할 수 있음

- 웹사이트에서 전환 유입경로를 분석할 수 있음


50. 웹사이트를 방문하는데 사용된 휴대기기의 종류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고서는?


- 모바일 > 기기 보고서

- 전체 트래픽 > 소스/매체 보고서

- 사이트 콘텐츠 > 방문 페이지 보고서

- 기술 > 네트워크 보고서


51. 세그먼트는 보고서에서 샘플링 전에 적용된다.


- 참

- 틀림


52. 데이터 행이 포함된 정렬 가능한 통계표를 볼 수 있는 맞춤 보고서 유형은?


- 피봇 테이블

- 탐색기

- 방문자 분포

- 블랫 표


53.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이벤트 조회를 전송하는 시기는?


- 사용자가 페이지뷰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 사용자가 캘린더에 일정을 추가할 때마다

- 사용자가 이벤트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 사용자가 예약을 할 때마다


54. 필터를 사용하여 보기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포함, 제외, 수정할 수 있다.


- 참

- 틀림


55. 다음 중 데이터가 맞춤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은 경우는?


- 맞춤 보고서에 너무 많은 측정항목을 적용한 경우

- 모든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필터를 적용한 경우

- 동일한 보기의 사용자와 해당 맞춤 보고서를 공유하지 않은 경우

- 맞춤 보고서에 너무 많은 측정기준을 적용한 경우


56. 보기를 삭제한 경우 제한된 일수 내에만 보기를 복구할 수 있다.


- 참

- 틀림


57.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사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맞춤 측정기준에 적용되는 범위는?


- 세션

- 조회

- 제품

- 사용자


58. 기존 채널 보고서에 포함되지 않는 채널은?


- 자연 검색

- 디스플레이

- 직접

- 기기


59. 다음 중 솔루션 갤러리를 사용하여 공유할 수 없는 것은?


- 목표

- 세그먼트

- 맞춤 보고서

- 맞춤 측정기준


60.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이탈하기 전 마지막으로 조회한 페이지를 볼 수 있는 보고서는?


- 모든 페이지 보고서

- 페이지 보고서

- 방문 페이지 보고서

- 이탈 페이지 보고서



61. 애드워즈에서 자동 태그 추가를 사용하여 도착 URL에 추가하는 URL 태그는?


- adid=

- utm=

- urlid=

- gclid=


62. '개학'캠페인의 데이터만 캠페인 보고서에 포함하려는 경우 적용해야 할 필터는?


- '캠페인 이름'입력란, '개학'문자열, '포함'패턴을 지정한 맞춤 찾기 및 바꾸기 필터

- '해당 호스트 이름으로 유입된 트래픽'이 '개학'과 동일한 사전 정의된 포함 필터

- '캠페인 이름'입력란과 '개학'패턴을 지정한 맞춤 포함 필터

- '페이지 제목'입력란과 '개학'패턴을 지정한 맞춤 포함 필터


63. 사용자 ID로 여러 기기에서 사용자를 추적하는 데 필요한 것은?


- 보고서 용도의 신규 애널리틱스 계정

- 모두 정답

- Google 태그 관리자

- 고유 ID를 생성 및 설정하는 로그인


64. 고객이 웹사이트에서 제품을 찾는 데 사용한 검색어를 추적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것은?


- 향샹된 전자상거래

- 검색 필터

- 사이트 검색

- 데이터 가져오


65.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의 사용자만 포함하려는 경우 적용해야 하는 보기 필터는?


- 필터 1: 아르헨티나 포함 > 필터 2: 브라질 포함

- 필터 1: 페루 또는 볼리비아 제외

- 필터 1: 브라질 포함 > 필터 2: 아르헨티나 포함

- 필터 1: 브라질또는 아르헨티나 포함

 

66. 맞춤 보고서로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은?


- 맞춤 측정항목으로 보고서 만들기

- 한 보고서에서 여러 측정기준 함께 사용

- 서로 범위가 다른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

- 맞춤 측정기준을 기본 측정기준으로 사용


67. 사용자가 제품 카탈로그를 다운로드한 횟수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 이벤트 추적

- 맞춤 보고서

- 맞춤 측정기준

- 계산된 측정항목


68. 다음 중 올바른 측정항목-측정기준 조합이 아닌 것은?


- 세션수/소스

- 세션수/이탈률

- 페이지에 머문 시간/기기 유형

- 총 이벤트 수/사용자 유형


69. 다음 중 세그먼트에 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은?


- 세그먼트를 사용하여 맞춤 리마케팅 목록을 생성할 수 있음

- 세그먼트를 세션의 하위 집합 또는 사용자의 하위 집합을 나타냄

- 세그먼트를 이용하면 데이터를 따로 분리해 분석할 수 있음

- 세그먼트는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변경하는 필터임


70. 트래픽을 페이지로 전송하는 웹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는?


- 행동

- 지역

- 인구통계

- 전체 트래픽









시험 응시일 : 2017.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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