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일상리뷰/결혼준비 리뷰

#3. 웨딩홀 투어 후기 : 안양 엠타워 컨벤션 vs 더 그레이스켈리 / 의외의 견적받고 놀람

by 생생함의 끝판왕 2020.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생함의 끝판왕, 생생리뷰통 입니다.



저는 참고로 내년 6월 예식예정인 예신 이랍니다:)

결혼준비하는 과정을 기록 및 공유할겸 포스팅을 하구있어요!


결혼날짜를 아직 못정하셨다면!

#1. 결혼날짜 택일 : 저희는 좀 특이하게 날을 잡았어요! 

 https://limcy.tistory.com/391?category=882690


상견례 장소를 고민중이신가요? (안양/군포/의왕 지역)

#2. 상견례 후기 : 봉가진 vs 백운한정식 가식없는 리얼 후기

https://limcy.tistory.com/392?category=882690


위 기존 포스팅도 참고해주세요!ㅎㅎㅎㅎ



결혼준비의 3번째 이야기는 바로!!!

결혼식을 진행할 웨딩홀을 선택하는 이야기랍니다.


저희는 무조건 안양!을 외쳐서

타지역은 보지 않고, 안양에서만 고르기로 했어요.


저희처럼 안양 웨딩홀 고민중이신분들은

너무나도 잘 아실거에요.


안양 웨딩홀 TOP3가 있다면

1. 엠타워 컨벤션

2. 더 그레이스 켈리

3. 아르떼채플컨벤션


웨딩홀 선호도, 가격 모두 위 순서대로 라고 보시면됩니다.

정답은 아닐 수 있지만,

이 근방 거주중인 주민이자, 주변 결혼했던 사람들 얘기를 들어보면

대략 위와 같더라구요~


위 3곳 중에 엠타워와 그레이스켈리는 뷔페식이고,

아르떼의 경우는 지정석에 앉아있으면 음식을 가져다주는 곳 입니다.


아! 참고로 저는 3곳 모두 하객으로 가봤어요.ㅎㅎㅎ

저희는 지극히 개인적으로 뷔페식을 선호해서

일단 아르떼는 제외하고 보기로 결정했어요.


그리하여 

안양 엠타워 컨벤션 vs 더 그레이스켈리


본격적으로 리얼 투어후기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안양 엠타워 컨센션입니다.



두둥. 이 개떡같은 사진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엠타워입니다.

엠타워에 악감정 있는거 아니구요~

투어할때 상담하시는 분이랑 같이 다니다보니

좀 급하게 찍다보니 이렇습니다.ㅋㅋㅋ


다행이도 저희가 방문한날 6층홀은 예식이 없어서

좀더 편하게 봤었어요.


엠타워는 6층과 9층에 웨딩홀이 있는데요,

아래 사진 첨부하겠지만 층마다 특징이 있고,

웨딩홀 느낌도 다르더라구요!


직접 보시고, 마음에 드는 홀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6층과 9층의 가격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뒤쪽에는 신부가 내려오는 계단이 있었어요.

계단수가 적고, 높지 않아서 저는 좋았습니다!



여기는 신부대기실!!!

제가 보고 반했어요.ㅋㅋㅋㅋㅋㅋ


실제로 예식을 진행할때는 양옆에 생화가 놓인다고 합니다.

그러면 훨씬 더 예쁘겠죠?



그리고.....

아래 사진이 엠타워 컨벤션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사진입니다.ㅋㅋㅋㅋㅋ


제가찍은 사진과 느낌이 정말 다르네요 하하하



6층의 포인트는 천장에 달려있는

물결모양 샹들리에 입니다.


위 샹들리에가 호불호가 굉장히 심하게 갈린다고 해요!

저는 매우 극호!! 였습니다.ㅋㅋㅋㅋ


홀 역시 보고 반해버렸어요ㅠㅠㅠㅠ



신부대기실인데 홈페이지에는 역시

생화가 놓여있는 사진이 있군요!ㅎㅎㅎㅎ

역시나 화사하고 예쁩니다.



6층 폐백실입니다.

엠타워 9층 / 그레이스켈리 통틀어서

가장 넓은 폐백실입니다.ㅋㅋㅋㅋㅋ


굉장히 넓어요 ㅋㅋㅋㅋ



6층 로비 인데요~

9층 / 더그레이스캘리 통틀어서

로비도 가장 넓습니다.ㅋㅋㅋㅋㅋㅋ


심지어 포토부스까지 마련되어 있어요.


그런데 6층, 9층 똑같은 홀인데 왜 크기가 다른지

궁금하시죠?


이어서 9층 구경가보겠습니다.

9층은 예식중이라 사진은 못찍었네욤



9층은 샹들리에가 요로케 생겼어요!

개인적으로는 자주 봤던 느낌이라 일반적인 웨딩홀 느낌이었어요.


뭐랄까 6층은 세련된느낌이고

9층은 웅장한느낌이 들었습니다.



9층 신부대기실 입니다.

6층과는 또 다른 느낌이지요?ㅎㅎㅎㅎ




9층 폐백실 입니다!



9층 로비 및 야외테라스 입니다!!

네 맞아요. 6층과 크기차이가 있는건 바로 요 야외테라스 때문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


9층에는 야외테라스가 있어서

흡연하시는 분들 여기서 하실수 있는거같기도 하고.....

제대로 보지는 못했네요.ㅋㅋㅋ


저희는 야외테라스 메리트를 별로 느끼지 못했고,

무엇보다 6층 샹들리에와 신부대기실,

넓은 로비가 맘에 들어서 6층과 9층중에는

6층을 선택했어요.ㅎㅎㅎ

견적후기는 하단에 이어서 쓰고,


다음으로 투어를 간곳은 

더 그레이스캘리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 그레이스켈리 직원분들이 보시면 분노하실거같지만.....

저는 공평하게 엠타워도 이상하게 찍었어요.

(자랑은 아닙니다)


더 그레이스켈리의 경우 1층과 3층에 웨딩홀이 있어요.

1층은 위와같은 야외웨딩과 같은 화사하고, 밝은 분위기라면

3층은 고급스러운 어두운 분위기의 웨딩홀인데요,


참고로....1층은 보증인원 200명이상,

3층은 300명 이상이라고 해서ㅠㅠㅠ


저희는 200명이상으로 잡았거든요 흑흑

그래서 3층은 안보고, 1층만 봤어요!



1층 웨딩홀 뒤쪽에 신부가 내려오는 계단이 있는데요,

엠타워보다는 좀 더 높고, 계단수가 많아요!


계단수가 많고 적음은 장단점이 있는데

계단이 많고 높으면 그만큼 신부에게 이목이 더 잘집중될거 같아요.ㅎㅎ



더 그레이스켈리 로비 입니다.

건물 입구 들어오자마자 바로 1층 웨딩홀 로비라서

개인적으로 너무 혼잡한 느낌을 받았어요.


1층에 3층 웨딩홀 하객들도 엘베 기다리느라

1층을 거쳐야 하니까요.


거기에 예약 및 상담실도 1층에 위치해있어서

저희처럼 상담받는사람도 1층으로 가다보니

더욱 혼잡했어요.ㅠㅠㅠ



자, 공평하게 더 그레이스캘리도

홈페이지에서 사진을 가져와봤어요!!ㅎㅎㅎㅎ



하얗고, 초록초록 한 화사한 느낌의 웨딩홀이에요.

사실 주변에 요론 느낌의 웨딩홀이 없다보니까

딱 집어서 여기서 하고싶어요! 라고 외치는 분들도

많이 계신거같더라구요. ㅎㅎㅎ


즉 호불호 많이 갈리는 홀이라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두운 홀을 좋아하여....패슈합니다.ㅠㅠ


제가 원했던 곳은 사실 3층이였으나...

보증인원이 안되서 흑흑....



1층 신부대기실은 요로케 생겼다고 합니다!ㅎㅎㅎ



폐백실은 굉장히 넓고 깔끔하네요 ㅎㅎㅎ



그리고 요기가 1층 로비입니다.

보시다시피 정문으로 들어오자마자

바로 웨딩홀이라는점.


장점이자 단점이 되겠습니다.ㅎㅎㅎ



자~~~ 그럼 지금부터 2곳 견적 후기를 적어볼게요

진짜 리얼 후기임을 인증하기 위해 ㅋㅋㅋㅋ


제가 받아온 견적서 모자이크해서 첨부합니다.




자!!! 먼저 사진으로 인증부터 했구요~

후기 알려드릴게요.



토탈금액만 봐도 일단 엠타워가 더 비싸요.

식대만 봐도 엠타워가 더 비싸요.

대관료도 엠타워가 더 비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제가 최종 견적받은 금액은

엠타워가 더 저렴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고민을 단 1도 하지 않고,

바로 엠타워로 계약했습니다.


어떻게 엠타워를 더 저렴하게 했는지 궁금하시죠?


우선

몇가지 집고 넘어갈게 있어요.


더그레이스켈리는 3층 이용하려면 

보증인원 300명이상 이어야 한다고 말씀드렸잖아요!


엠타워도 보증인원 제한이 있습니다.

진짜 서러워서 이런거로 차별하고ㅠㅠㅠㅠㅠ


엠타워는 6층, 9층 모두!!

피크타임에는 보증인원 300명 이상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즉, 저처럼 200명 또는 300명 미만인 경우

가능한 타임은 아래와 같았어요. 하하하


10시 / 10시 30분 / 15시 ~ 19시 30분 (30분 단위)


참고로 정시는 (10시, 11시, 12시 등) 9층 웨딩홀 타임이구요,

10시 30분, 11시 30분, 12시 30분 등 30분 시간대는 6층 웨딩홀 타임이에요.


즉 10시 > 9층 첫타임, 10시 30분 > 6층 첫타임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희는 10시 30분이냐, 3시 30분이냐 둘중 고민끝에

10시 30분에 하기로 했어요!


너무 이른거같지만, 11시보다 30분 빠른거고,

첫타임이면 주차도 널널할테고,

음식도 가장 따끈하고 더 맛있을테고!

덜 혼잡할테고,


그리고 첫타임에는 추가 할인이 들어가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10시 30분으로 했어요

(가격 할인이 좀 컸습니다.)


그리고 저희 결혼은 공휴일에 하는데요,

특이하게도

엠타워는 공휴일이라고 추가 할인프로모션을 넣어줬구요,

(모든 공휴일이 할인되는건 아닌듯해요)

그레이스켈리는 오히려 공휴일이라 할인이 안된다. 또는 더 비싸다고

얘기를 하셨어요.


똑같은 날짜인데 어디는 할인, 어디는 동일인게

또다른 변수였달까요?ㅎㅎ


아! 그리고 웨딩홀 투어하기전에

가격 덤탱이 맞는건 아닌가, 미리 준비해야할게 있나

고민하실분들 계실거같아서 알려드리자면...


가격 덤탱이 맞을일 없어요.ㅋㅋㅋㅋ

타 지역 타 웨딩홀은 가능할 수 있는데

제가 방문한 이 두곳은 가격흥정 불가합니다.

특히 엠타워는 절대 불가해보였어요.


가격은 정해져있고, 할래 말래?

이런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준비할거!! 없어요ㅋㅋㅋㅋㅋㅋ

저희 질문지 왕창 준비해갔는데요.

물어보지 않아도 알아야할거 다 알아서 알려줍니다.

두군데 모두 마찬가지에용


그래도 대략 어떤걸 알아봐야할지 궁금하신분들을 위해

몇가지 알려드리면...


- 교통시설 (지하철역, 버스 정류장과 거리)

- 주차 (위치, 수용 차량대수, 무료주차시간, 주차권 발급)

- 웨딩홀 (한층에 1개 홀인지, 스크린 위치 및 크기, 대관시간, 예식간격)

- 식사 (음식종류, 식권발급여부, 식대비용, 위치)

- 기타 (예식도우미 결제방법, 정산방법 등)


요정도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궁금한게 있다면

웨딩홀에 전화하시면 친절하게 알려주시니까

질문지는 따로 안챙겨가셔도 될거같아요.ㅎㅎ


지금까지 웨딩홀 후기 였구용!

조곰이라도 도움되셨으면 아래 공감하기(하트)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