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일상리뷰/결혼준비 리뷰

#5. 다이어트 : 1개월만에 5kg감량 후기!! (63 > 58kg) / 의왕 탑휘트니스

by 생생함의 끝판왕 2020. 1. 8.
반응형

#의왕탑휘트니스 #의왕탑피트니스 #의왕역PT #의왕헬스장 #의왕역헬스장



 안녕하세요!

생생함의 끝판왕, 생생리뷰통 입니다.



결혼준비 과정에 있어서

마르고 통통하고를 떠나서 모두에게 필수인게 있죠.

몸매관리 (다이어트)가 되겠습니다.


저는 살면서 다이어트를 제대로 해본적은 없어요.

이번에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니까

그동안 제가 해온건 다이어트가 아니고

다이어트 시늉만 해온거였어요...ㅠㅠ


1개월에 5kg감량 정말 쉽지 않았는데요,

저는 참고로 식탐이 정말 엄청나요.

몸의 절반가까이가 지방이였으니까여. 하하


제가 딱 봤을때는 뚱뚱해보이지는 않은데,

인바디를 측정하면 지방이 굉장히 많이 나와요.

이런경우가 내장지방이 많다는건데,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고 즐겨먹는 사람에게

내장지방이 많다고 합니다.


내장지방이 많으면 식단이 정말정말정말 (별다섯개)

중요하다고 해요!!


참고로 저는 1:1 피티를 받아서

트레이너 지도하에 식단 및 운동 병행했습니다.



저는 내년 6월 예식인데요,

11월 11일부터 다이어트에 들어갔습니다.

왜 이렇게 일찍 시작했냐!!


1. 단기간에 빡쎄게 하겠다고 다짐하신 분들 중

결국 실패하신분들 한두명이 아니더라구요.

저도 단기간에 빡쎄게 하고싶지만...

단기간에 열심히 해도 안빠질수도 있는거라서

안전하게 미리 시작했어요.


2. 웨딩촬영때 포토샵만 믿고싶지 않아서

어느정도 체중감량된 상태에서 웨딩촬영을 하고싶었어요.

참고로 웨딩촬영은 3월입니다:)


일찍 시작한다고 해서 마음가짐도 여유있게 갖지 않았어요.

정말 나에게는 3개월의 시간만 있다!!

라는 마음으로 시작을 했고,

3개월에 15kg감량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말도 안되는 숫자였죠.ㅋㅋㅋㅋ


본 포스팅에서는 운동보다 식단을 어떻게 관리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트레이너와 대화내용과, 제 식단표를 보여드릴게요!



[다이어트 1주차]



다이어트 1주차 입니다.

보시다시피 아침과 저녁은 식단관리 들어갔구요.

점심은 일반식을 먹었어요.


아! 일반식을 먹되, 3대 쓰레기는 절대 먹지말라고 했어요.

[짜장면, 짬뽕, 라면] ㅋㅋㅋㅋㅋ

이걸 3대 쓰레기라고 하면서

회원들한테 이걸 먹을바에 담배를 피라고 말할정도로

정말 정말 피해야할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런데말입니다. 다이어트 1주차부터 문제가 생겼어요.



네....맞아요....

음식에 물린다는게 뭔지 이번에 알게되었어요.

겨우 다이어트 5일차에 닭가슴살 (가공된거)이 물려버렸습니다.


냄새만 맡아도 구역질나더라구요.

처음부터 이런건 아니였어요.


처음에 저거 딱 한입 먹은순간

J.M.T를 외쳤죠!!ㅋㅋㅋㅋㅋㅋ

와 이거 존맛탱인데? 맨날 먹고싶다는 생각이 들정도였는데

맨날 먹다가 물렸어요...흑흑


단백질하면 대표적인게 닭가슴살과 계란인데

제가 닭가슴살도 싫다. 계란도 싫다. 샐러드도 싫다고 하니.....

(이때만해도 제가 식단 실패할줄 알았어요)



트레이너가 간헐적 단식을 제안하더라구요.

먹고싶은거 먹을수있고 다 좋은데,

제가 또 굶는 다이어트는 하고싶지 않더라구요.ㅋㅋㅋ

이것도 싫다. 저것도 싫다.

트레이너가 정말 힘들었을거같네요. 하하


그래서 제가 좀더 해보고 정 안되면 간헐적단식 해보겠다고

말씀을 드렸어요.


그러다가 트레이너가 제가 너무 식단을 못해서

음식 하나를 더 허용해줬는데요,

바로 써브웨이 샌드위치 입니다!ㅎㅎㅎ


그렇다고 써브웨이 샌드위치 다되는거 아니구요.

정해져있습니다.

관심있으신분들 이렇게 주문하시면 되요.


메뉴 : 로스트치킨 샌드위치 더블업(닭가슴살 패티 2장)

빵 : 위트 (빵속 파주세요)

치즈 : 아메리칸치즈

야채 : 다 넣어주시고, 최대한 많이 넣어주세요.

소스 : 스위트어니언 (겨우 허락 받음)


그리고, 샌드위치는 하나 다먹는거 아니고

반절만 먹어야합니다.ㅋㅋㅋㅋㅋ 겁나게 배고파요. 



[다이어트 2주차]


9일차까지 점심에 일반식을 먹고,

10일차부터 써브웨이를 먹기 시작합니다.

보시다시피 맨날 먹었다고 보시면 되요.ㅋㅋㅋㅋ

그것도 샌드위치 반절씩만...



정말 허락해준 뒤로 맨날 먹었어요.ㅋㅋㅋㅋㅋ

배는 고팠지만, 그래도 맛있어서 버틸수있더라구요.



[다이어트 3주차]


써브웨이만 먹기 힘들어서 ㅋㅋㅋㅋ

아니, 저 혼자먹는건 괜찮은데 남자친구랑 데이트할때,

근처에 써브웨이가 없을때 난감하여

다시 트레이너에게 물어봤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소고기와 다이어트 도시락 아이템을

추가 장착하였습니다!!! 

(참고로 지금은 써브웨이, 소고기, 다이어트 도시락도 안된다고 하네염...ㅠㅠ)


소고기와 다이어트 도시락까지

음식의 폭이 넓어지니 세상 좋더라구요.




그렇게 저는 주말만 되면 점심, 저녁마다

이차돌에 갔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차돌에 부채살을 파는데

마침 딱 그람수도 150g 에가다 가격도 착해서

너무 좋더라구요.ㅋㅋㅋ



[다이어트 4~5주차]


식단표가 굉장히 깔끔하죠?ㅋㅋㅋㅋ

이때부터 트레이너가 써브웨이 샌드위치도

매일먹으면 안된다고, 주 3회로 줄이라고 해서

다른 방법을 또 찾았는데요.


쌩김 + 현미밥 + 닭가슴살 + 간장

이조합 생각보다 굉장히 괜찮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현미밥을 또 반절만 먹으라고 해서...ㅠㅠㅠ

저렇게 반절은 비닐봉지에 담아뒀다가 다음날 먹었어요.


닭가슴살은 편의점에서 파는 하림거 먹구여

오히려 맛이 가공된것보다 이렇게 가공안된게 안물리는거같아요!


참고로!

이렇게 식단관리 + 운동까지 병행해서

정확히 29일차에 5kg감량 성공했어요.


다들 아시다시피 몸무게가 중요한게 아니죠!

체지방량 줄이는데 성공했어요!ㅎㅎㅎ


5키로만 빠졌는데 몸의 변화가 느껴지니까 좋더라구요.


그냥 동네 헬스장에서 피티 수업료 가장 저렴한데로

했는데 정말 식단관리, 운동 잘 챙겨주시더라구요.

다이어트 무지식인 저에게도 기본상식같은것도 잘 알려주시고

주변에 결혼할 친구있으면 꼭 추천해주려 합니다.ㅋㅋㅋ



제가 이번에 식단까지 빡쎄게 해보고,

2개월정도 되니까 어느정도 감이 오더라구요.


제 경험상 식단관리 팁을 알려드리면,

1. 단백질 80%, 탄수화물 20% 비율이 좋아요

2. 식이섬유 (야채) 꼭 드세요! 저는 야채를 안좋아해서 야채주스를 마시고 있어요.

3. 다이어트 식품은 조금씩 다양하게 먹어보고, 나한테 맞는 식단을 찾으세요.


진짜 나한테 맞는 식단을 찾는게 가장 중요한거같아요.

남들이 암만 이게 좋더라, 맛있더라. 라고 해도

나한테 안맞으면 끝이거든요.

제가 대량구매를 좋아해서 많이 사놨다가 낭패를 본게

한두번이 아닙니다.ㅋㅋㅋㅋㅋㅋㅋ

꼭 다양한 음식 소량구매해보시고, 맞는 음식을 찾으세요.


기회가 된다면, 결혼식전 다이어트 최종 후기적어보겠습니다.

다이어트중인 모든 예신분들 화이팅입니다!


참고로 제가 PT받은곳은 요기입니다!

(의왕 탑휘트니스 / 탑피트니스 / TOP피트니스)




=================


저는 참고로 내년 6월 예식예정인 예신 이랍니다:)

결혼준비하는 과정을 기록 및 공유할겸 포스팅을 하구있어요!



#1. 결혼날짜 택일 : 저희는 좀 특이하게 날을 잡았어요! 

 https://limcy.tistory.com/391


#2. 상견례 후기 : 봉가진 vs 백운한정식 가식없는 리얼 후기

https://limcy.tistory.com/392


#3. 웨딩홀 투어 후기 : 안양 엠타워 컨벤션 vs 더 그레이스켈리 / 의외의 견적받고 놀람

https://limcy.tistory.com/395


#4. 드레스투어 : 수원토탈샵 솔직후기 + 팁 [브라이덜휘/브라이덜퀸/가우디웨딩/메리브라이드/마띠모웨딩]

https://limcy.tistory.com/394



위 기존 포스팅도 참고해주세요!ㅎㅎㅎㅎ



반응형
LIST